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의정활동

보도자료

태안군의회, 하반기 현지답사 성료 조회수 : 25회

이름 : 관리자 2019-10-28 09:48:35

태안군의회, 하반기 현지답사 성료

-263회 임시회 기간 중 주요 사업장 13개소 방문, 적극적 현장행정 펼쳐-

 

 

8대 태안군의회(의장 김기두)가 지역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는 적극적인 현장행정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태안군의회는 제263회 임시회를 맞아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김기두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7명 전원이 관내 주요 사업지를 찾아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사업 전반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현지답사는 지난 5월 상반기 현지답사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실시된 것으로, 군의원들은 원북면 갈두천권역 센터와 만리포해수욕장, 태안읍 소로 개설공사 현장, 태안읍 로터리 공사예정지 등 주요 사업지 및 예정지 13개소를 이틀에 걸쳐 방문했다.

 

특히, 민원 발생 지역을 찾아 불편 해소에 앞장서고 복합 ? 대형 사업 추진 시 각 부서간 면밀한 협의를 주문하는 등 공직자 입장이 아닌 군민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는 현지답사에 나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현지답사 현장을 찾은 군민 김모(53, 태안읍) 씨는 군의원들이 각종 사업들에 대해 세세한 부분까지 알고 군민의 입장에서 말씀을 해주셔서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군의회는 이번 현지답사 결과를 군에 알리고 사업의 추진 상황을 지속적으로 살피겠다는 방침이다.

 

김기두 의장은 공직자가 아닌 군민의 입장에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며 군민의 가려운 곳을 긁어줄 수 있는 태안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의회는 지난 11일부터 22일까지 태안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63회 임시회를 갖고, 하반기 현지답사와 더불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과 동의안, 조례안 등 총 25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전글 태안군의회, 내년도 본예산 심의 대비 역량강화 ‘호평’
다음글 태안군의회,“4대폭력 없는 건강한 태안군 만들어요!”
  • 패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공유
  • 프린터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