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제274회-제차--2020.11.25 수요일 창닫기

제274회 태안군의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태안군의회사무과

의사일정

  • 1. 개 식
  • 1. 국민의례
  • 1. 애국가 제창
  •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 1. 개회사
  • 1. 폐 식
○ 의사팀장 오현미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74회 태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기립 )
『국기에 대하여 경례』『바로』이어서 애국가를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부르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바로』

○ 의사팀장 오현미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착석 )
다음은 신경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신경철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자리를 함께 해 주신 가세로 군수님과 최군노 부군수님을 비롯한 700여 공직자 여러분!

제274회 정례회를 맞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다사다난했던 경자년 한해를 알차게 마무리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업무에 매진하고 계시는 공직자 여러분과 언제나 군민들을 위해 변함없이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 의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해 첫 날의 설렘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 덧 2020년도 한 달밖에 남질 않았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를 비롯해 기나긴 장마와 태풍 등 자연재해, 그리고 경기불황 등으로 참 힘들었던 한해였습니다.
저희 제8대 태안군의회는 이러한 어려움을 군민 여러분과 함께 극복하고 지역의 각종 현안을 해결해 나가기 위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에 나서왔습니다.
이는 군민 여러분의 성원과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저희 제8대 태안군의회는 다가오는 2021년 신축년 한해도 군민 여러분의 입장에서 지역 발전을 위한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태안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항상 발로 뛰는 의정활동에 나서겠습니다.
올 한해 군민 여러분께서 태안군의회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군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오신 가세로 군수님을 비롯한 700여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우리 군에서 그동안 역점을 두고 추진해온 이원~만대 교량건설 사업과 격렬비열도 국가관리 연안항 지정, 고속도로 건설과 국도38호선 연장 등 현안사업의 국토종합계획에 반영되고 굵직한 사업들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어서 태안군민의 한 사람으로서 기쁘게 생각을 합니다.
아울러 그동안 지지부진하던 허베이조합의 정상화를 위해 용단을 내려주신 군수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가오는 2021년에도 태안군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공직자 여러분들 모두 더욱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저희 태안군의회에서도 집행부와 함께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이번 태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는 오늘부터 12월 11일까지 17일간 운영됩니다.
26일에는 조례심사특별위원회를 운영하고 27일과 30일에는 추경 및 공유 재산안 심의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열리며 12월 1일 본회의에 이어 2일부터 10일까지 2021년도 본예산 심의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올해를 마무리하는 회기인 만큼 신중한 검토가 필요한 안건들이 많아 의원님들과 공직자 여러분 모두 바쁜 일정을 소화하게 될 것 같습니다.
특히 내년도 본예산 심의는 태안군의 한해 살림살이가 알차게 구성되었는지를 살피는 매우 중요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의원님들께서도 내년도 예산안 중 민의에 반하는 사업과 낭비성 예산에 대하여는 과감한 결단을 해 주시기 바라며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군민의 입장에 서서 의원님들의 요구에 맞는 자료준비 및 답변에 임해주실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힘찬 발걸음을 시작한 제8대 태안군의회가 내년에도 태안군의 발전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자 합니다.
항상 초심을 잊지 않고 지금과 같은 모습으로 군민 여러분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태안군의회가 되겠다는 다짐을 드리면서 군민 여러분께서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이 시점에서 희망찬 일들만 가득하시고 보람이 남는 행복한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겨울철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오현미이상으로 제274회 태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274회 태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

○출석의원

○출석사무과직원

○출석공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