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제270회-제1차-본회의-2020.06.25 목요일 창닫기

제270회 태안군의회

본회의회의록 제1차

태안군의회사무과

의사일정

  • 1. 제270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 3. 제8대 태안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거의 건
○ 의장 김기두늘 정론직필에 열의를 다 해주시는 태안신문 김동이 기자님께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의원과 700여 공직자 여러분!변화와 혁신, 군민과 함께 하는 태안군의회라는 슬로건 아래 군민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뛰어온 제8대 태안군의회가 어느 덧 반환점을 돌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전반기 의장으로서 부족한 모습이 많았음에도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시고 때로는 질책도 아끼지 않으신 6만 3천여 군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뛰어주시고 의정활동에도 적극 협조해 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어려움 속에서도 늘 최선을 다해 주시는 가세로 군수님 이하 동료 공직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려 고마운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제8대 태안군의회의 후반기에도 평의원으로서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군민 여러분을 최우선으로 두고 발로 뛰는 의정활동에 나서려 합니다.
태안군의회 의원으로서 첫발을 들일 때의 각오를 되새기며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군민과 가까운 의회, 변화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동안 성원해주신 데 대해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제8대 태안군의회가 후반기에도 군민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당부 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0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사무과장으로부터 임시회 개회에 따른 의사보고가 있겠습니다.
사무과장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무과장 문태준의회사무과장 문태준입니다.
의사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먼저 제270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집회에 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박용성 부의장 외 다섯 분으로부터 임시회 집회요구가 있어 지난 6월 18일 집회 공고하고 집행기관에 통보하였습니다.

다음은 안건접수사항을 보고 드리겠습니다.
의원발의 안건으로 제8대 태안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거의 건 1건이 접수되어 있습니다.
이상 의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 의장 김기두사무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

(제1항 제270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맨위로 이동
○ 의장 김기두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 제270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임시회 회기는 사전에 의원님들과 충분히 협의한 바와 같이 오늘 즉 6월 25일, 하루 간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과 같이 운영코자 하는데 의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270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회기는 6월 25일, 하루 간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과 같이 운영키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제2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맨위로 이동
○ 의장 김기두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회의록 서명의원으로 박용성 부의장님과 김영인 의원님을 선임코자 하는데 의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2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은 박용성 부의장님과 김영인 의원님으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제3항 제8대 태안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거의 건)맨위로 이동
○ 의장 김기두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제8대 태안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거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장·부의장 선거는 지방자치법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장 1인과 부의장 1인을 각각 선출하게 되고 선거는 태안군의회 회의규칙 제8조의 규정에 따라 무기명 투표로 실시되며 재적의원 과반수의 출석 그리고 출석의원 과반수의 표를 얻은 의원이 후반기 의장으로 당선됩니다.
단 과반수의 득표자가 없는 경우에는 2차 투표를 하고 2차 투표에서도 과반수의 득표자가 없을 경우 최고 득표자가 1인이면 최고득표자와 차점자에 대하여 결선투표를 하고 최고득표자가 2인 이상이면 최고 득표자에 대하여 결선투표를 하여 다수 득표자를 당선자로 결정하게 됩니다.
아울러 결선투표결과 최고득표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다선 및 연장자 순으로 당선자를 결정하게 됩니다.
그럼 태안군의회 회의규칙 제42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감표위원을 지명하겠습니다.
감표위원은 2명의 의원으로 의원 여러분과 사전 협의한 바와 같이 김영인 의원님과 전재옥 의원님을 지명하겠습니다.
지명되신 감표위원께서는 감표위원석으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자리 정돈)

○ 의장 김기두감표위원께서는 명패함과 투표함을 열어 이상 유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확 인)
감표위원께서 확인 결과 이상이 없음으로 의사팀장으로부터 투표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제8대 후반기 의장선거를 시작하겠습니다.
의사팀장 나오셔서 투표방법에 대하여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사팀장 오현미의사팀장 오현미입니다.
제8대 태안군의회 후반기 의장, 부의장 선거 투표방법에 대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투표 순서는 지역선거구별, 성명 가나다순, 비례대표 순으로 호명에 따라 하시고 감표위원님은 마지막에 투표하시게 되겠습니다.
투표가 시작되면 호명되신 의원님께서는 감표위원석에서 투표명패와 투표용지를 교부받아 기표소에 들어가셔서 기표를 하시면 됩니다.
기표방법은 의장님으로 선출하실 의원님 성명 아래의 기표란에 정해진 기표용구로 기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기표가 끝나시면 명패는 명패함에 투표용지는 투표함에 넣으시고 자리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만약에 기표가 기표란 사이 선에 걸쳐 있으면 육안으로 확인하여 기표가 많이 치우친 쪽에 유효표로 판단하겠습니다.
육안으로 판단이 불가능한 경우는 무효표 처리하겠습니다.
기표용구가 아닌 다른 도구를 사용하거나 서명을 하시면 무효표 처리가 됩니다.
무효표에 대한 판단은 감표위원께서 하시겠습니다.
부의장 선거는 의장 선거와 동일한 절차와 방법으로 진행토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투표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렸습니다.

○ 의장 김기두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안내 받으신 대로 투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의사팀장은 투표하실 의원님을 호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의사팀장 오현미제8대 태안군의회 후반기 의장 선거 1차 투표에 임하실 의원님을 호명하겠습니다.

먼저 김기두 의장님 나오셔서 투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송낙문 의원님 투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종욱 의원님 투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용성 부의장님 투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신경철 위원님 투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감표위원이신 김영인 의원님 투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감표위원이신 전재옥 의원님 투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호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 의장 김기두투표를 다 하셨습니까?

(「예」하는 의원 있음 )
투표를 다 하셨으므로 개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명패함을 개함하겠습니다.
(명패함 개함)
(명패수 확인 및 결과보고)
명패수를 확인한 결과 7매입니다.
다음은 투표함을 개함하겠습니다.
(투표함 개함)
(투표수 확인 및 결과보고)
투표수를 확인한 결과 7매로 명패수와 같습니다.
투표결과는 집계가 끝나는 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결과 집계 및 결과보고)
투표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총 투표수 7표 중 신경철 의원 5표, 기권 2표로 태안군의회 회의규칙 제8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출석의원의 과반수를 득표한 신경철 의원이 제8대 태안군의회 후반기 의장에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감표위원님들께서는 자리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제8대 태안군의회 후반기 의장 당선자의 수락인사가 있겠습니다.
신경철 의원님 나오셔서 수락 인사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경철 의원- 당 선 인 사 -

존경하는 6만 3천여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가세로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경륜과 덕망이 높으신 의원님들이 많으신 데도 불구하고 부족한 저를 제8대 태안군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하여 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태안군의회 후반기 의장에 당선된 것은 분명 매우 기쁜 날입니다만 군민들을 위해 앞으로 더욱 힘써야 하는 과제를 부여받았다는 책임감에 어깨가 무거워지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저는 태안군의회 후반기 의장으로서 의원님들의 역량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뛰어난 식견을 지닌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군민의 가려운 곳을 긁어드리고 아픈 곳을 어루만지며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길을 찾아 작은 힘을 보태겠습니다.
소통하는 의회 변화하는 의회 그리고 혁신의 의회를 만들기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는 제8대 태안군의회 후반기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아울러 태안군과 의회가 상호 동반자적인 관계라는 점을 인식하고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적극 협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제8대 태안군의회의 후반기가 군민의 뜻을 더욱 존중하고 봉사자로서의 역할에 대해 더욱 매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앞으로 훌륭하신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많은 지도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의원님들과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장 김기두제8대 태안군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되신 신경철 의원님께 축하를 드립니다.

그럼 계속해서 부의장 선거를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부의장 선거도 의장선거와 같은 절차와 방법으로 실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의장선거에서 수고해 주신 감표위원님들께서는 다시 한 번 감표위원석으로 자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께서는 명패함과 투표함을 열어 이상 유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확인 결과 이상이 없으므로 제8대 후반기 부의장 선거를 시작하겠습니다.
의사팀장은 투표하실 의원님을 호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사팀장 오현미제8대 태안군의회 후반기 부의장 선거에 임하실 의원님을 호명하겠습니다.

먼저 김기두 의장님 나오셔서 투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송낙문 의원님 투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종욱 의원님 투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용성 부의장님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신경철 의원님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감표위원이신 김영인 의원님 투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감표위원이신 전재옥 위원님 투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호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 의장 김기두투표를 다 하셨습니까?

(「예」하는 의원 있음 )
투표를 다 하셨으므로 개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명패함을 개함하겠습니다.
(명패함 개함)
(명패수 확인 및 결과보고)
명패수를 확인한 결과 7매입니다.
다음은 투표함을 개함하겠습니다.
(투표함 개함)
(투표수 확인 및 결과보고)
투표수를 확인한 결과 7매로 명패수와 같습니다.
투표결과는 집계가 끝나는 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결과 집계 및 결과보고)
투표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총 투표수 7표 중 송낙문 의원 6표, 기권 한 표로 태안군의회 회의규칙 제8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출석의원의 과반수를 득표한 송낙문 의원이 제8대 태안군의회 후반기 부의장에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감표위원님들께서는 자리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당선 부의장님의 인사가 있겠습니다.
송낙문 의원님 나오셔서 수락 인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송낙문 의원- 당 선 인 사 -

사랑하는 태안군민 여러분,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최군노 부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 모로 부족한 제가 제8대 태안군의회 후반기 부의장으로 부름을 받았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모든 게 부족하고 서툴지만 앞으로 2년간 성심을 다해 저에게 맡겨진 책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경철 신임 의장님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더 더욱 혁신하는 의정활동, 군민께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의정활동이 펼쳐질 수 있도록 부의장직에 소임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의원님들 간의 화합은 물론이고 의회와 집행부간의 가교역할도 적극 찾아 나서겠습니다.
특별히 지난 2년 동안 열정과 헌신으로 태안군의회를 이끌어 오신 김기두 의장님과 박용성 부의장님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며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면서 당선인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장 김기두제8대 태안군의회 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되신 송낙문 의원님께 축하를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270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폐회를 선포합니다.

[11:34]

○출석의원

○출석사무과직원

○출석공무원

○서명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