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제267회-제1차-본회의-2020.03.31 화요일 창닫기

제267회 태안군의회

본회의회의록 제1차

태안군의회사무과

의사일정

  • 1. 제267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 3.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 4. 조례심사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 5.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 6. 태안군 근로자 권리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
  • 7. 태안군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 8.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승인의 건
○ 의장 김기두먼저 태안군 의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시고 바쁘신 와중에도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TBC태안방송 가대현 대표님과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충남포스트 국강호 기자님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7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사무과장으로부터 임시회 개회에 따른 의사보고가 있겠습니다.
사무과장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무과장 문태준의회사무과장 문태준입니다.
의사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먼저 제267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집회에 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신경철 의원 외 다섯 분으로부터 임시회 집회요구가 있어 지난 3월 27일 집회 공고하고 집행기관에 통보하였습니다.
다음은 안건접수사항을 보고 드리겠습니다.
의원발의 안건으로 태안군 근로자 권리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 등 총 2건의 안건이 접수되어 있으며 집행기관으로부터는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이 접수되어 있습니다.
접수된 안건은 잠시 후에 구성될 특별위원회 별로 심사·의결토록 회부하였습니다.
이상 의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 의장 김기두사무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제1항 제267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맨위로 이동
○ 의장 김기두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 제267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임시회 회기는 사전에 의원님들과 충분히 협의한 바와 같이 오늘 즉 3월 31일 하루 간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과 같이 운영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267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회기는 3월 31일 하루 간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과 같이 운영키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제2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맨위로 이동
○ 의장 김기두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회의록 서명의원은 박용성 부의장님과 김영인 의원님을 선임코자 하는데 의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2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은 박용성 부의장님과 김영인 의원님으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

(제3항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맨위로 이동
○ 의장 김기두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상정합니다.

의원님들 본 안건은 잠시 후에 구성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회부하여 심사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3항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배부하여 심사키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제4항 조례심사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맨위로 이동
○ 의장 김기두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조례심사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조례안을 보다 심도 있게 심사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위원 선임은 사전에 협의한 바와 같이 위원장에 송낙문 의원, 간사에 김영인 의원, 위원에 박용성 부의장, 김종욱 의원, 신경철 의원, 전재옥 의원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의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4항 조례심사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은 배부해 드린 안건의 원안과 같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제5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맨위로 이동
○ 의장 김기두다음은 의사일정 제5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집행부에서 제출된 추가경정 예산안을 보다 심도 있게 심사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위원 선임은 사전에 협의한 바와 같이 위원장에 김영인 의원, 간사에 송낙문 의원, 위원에 박용성 부의장, 김종욱 의원, 신경철 의원, 전재옥 의원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의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5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은 배부해 드린 안건의 원안과 같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원님들 특위 운영을 위해 11시 30분까지 정회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특위 운영을 위해 11시 30분까지 정회토록 하겠습니다.

○ 의장 김기두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를 속개토록 하겠습니다.

(제6항 태안군 근로자 권리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맨위로 이동
(제7항 태안군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맨위로 이동
○ 의장 김기두의사일정 제6항 태안군 근로자 권리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 의사일정 제7항 태안군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일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 회부하여 심사한 안건으로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송낙문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송낙문 의원송낙문 위원장입니다.
먼저 조례특위 운영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신 특위 위원님들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본 특별위원회에서 실시한 조례심사 결과에 대하여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본 특별위원회에서는 조례안 총 2건을 심사하여 모두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안건별 세부내용을 보면 태안군 근로자 권리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은 각종 재난 발생으로 경제적 피해를 입은 근로자에게 재정적 지원을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코자하는 사항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태안군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성장을 도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그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코자 하는 사항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심사보고서를 참조해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심사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 의장 김기두송낙문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의원님들, 본 안건은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충분히 협의를 거쳐 작성한 사항이므로 질의와 토론을 생략하고 결과보고서 원안과 같이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6항태안군 근로자 권리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은 원안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7항 태안군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원안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제8항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승인의 건)맨위로 이동
○ 의장 김기두다음은 의사일정 제8항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승인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회부하여 심사한 안건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김영인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김영인 의원김영인 위원장입니다.
먼저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에 협조해 주신 특위 위원님들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그럼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하여 심사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먼저 세입예산입니다.
세입예산은 일반회계 5,043억 867만 8천 원, 공기업특별회계 491억 6,475만 3천 원, 기타특별회계 540억 4,573만 3천 원으로 총 6,075억 1,916만 4천 원이 승인 요구되어 원안승인 하였습니다.
다음은 세출예산입니다.
세출예산은 일반회계 5,043억 867만 8천 원, 공기업특별회계 491억 6,475만 3천 원, 기타특별회계 540억 4,573만 3천 원으로 총 6,075억 1,916만 4천 원이 승인 요구되어 원안승인 하였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 드린 심사결과 보고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면서 이상으로 보고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 의장 김기두김영인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의원님들 본 안건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충분한 협의를 거쳐 작성한 사항이므로 질의와 토론을 생략하고 결과보고서 원안과 같이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8항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원안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 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가세로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코로나19와 관련하여 긴급 편성된 추경예산안 심의를 위해 원포인트 임시회를 운영했는데 바쁘신 와중에도 이번 임시회 운영에 협조해주신 가세로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모쪼록 이번 추경예산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신속히 추진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데 군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사태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조금만 더 힘을 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 태안군의회에서도 군민 건강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267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폐회를 선포합니다.
(11시36분 산회)

(11시36분 산회)

○출석의원

○출석사무과직원

○출석공무원

○서명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