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제265회-개원식-본회의-2020.02.13 목요일 창닫기

제265회 태안군의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태안군의회사무과

의사일정

  • 1. 개 식
  • 1. 국민의례
  • 1. 애국가 제창
  •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 1. 개회사
  • 1. 폐 식
○ 의사팀장 오현미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65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기립 )
『국기에 대하여 경례』『바로』이어서 애국가를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부르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바로』

○ 의사팀장 오현미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착석 )
다음은 김기두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김기두먼저 오늘 태안군 의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바쁘신 와중에도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충남포스트 국강호 기자님과 태안미래신문 김기현 기자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6만 3천여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자리를 함께 하신 가세로 군수님과 새로 부임하신 최군노 부군수님을 비롯한 700여 공직자 여러분!경자년 새해 첫 임시회인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다소 어두운 분위기에서 이렇게 만나 뵙게 되었습니다.
공직자 여러분들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분들께서 밤낮없이 바이러스의 유입을 막기 위해 지금 이 시간에도 많은 노력을 해주고 계셔서 군민의 한 사람으로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방역 등 철저한 대비와 높은 군민 의식으로 그동안 메르스와 신종플루 등 각종 질병의 위험을 무사히 넘긴 태안군이기에 이번에도 반드시 무탈하게 넘어갈 것이라고 저는 믿고 있습니다.
바이러스의 유입 방지에 사활을 걸고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바이러스가 완전히 소멸되는 날까지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지난 2019년은 우리 태안군이 획기적인 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매우 의미 있는 한해였습니다.
제5차 국토종합계획에 우리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인 고속도로 건설을 포함한 11건의 사업이 포함되는 등 지역 인프라 구축을 위한 중요한 전기가 마련되었으며 각종 토론회 개최 등을 통해 주민의 정책 참여도가 높아지는 등 군민 중심의 지역발전을 위한 중요한 기틀이 세워졌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뛰어주신 가세로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희 태안군의회도 지난 해 행정사무감사 군민 제보를 받는 등 주민 의견 청취에 앞장섰으며 각급 기관·단체장들과의 토론회를 열고 지역 발전을 위한 벤치마킹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저희 태안군의회는 올 한해도 군민의 입장에 서서 직접 발로 뛰는 의회상 정립에 앞장서겠습니다.
의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고민하고 군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열린 의장실 제도를 보다 내실화하는 등 군민과 가까운 의회 만들기에도 적극 앞장서겠습니다.
아울러 모든 정책결정에 있어 항상 군민 여러분들이 주인임을 잊지 않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회가 되겠다는 초심을 마지막까지 지켜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오늘부터 2월 21일까지 9일간 운영됩니다.
14일부터 19일까지는 올 한해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20일에는 조례특위가 운영될 예정입니다.
이번 업무보고는 작년 10월에 실시한 업무구상 보고의 정책 방향을 기본바탕으로 삼아 각 부서에서 핵심현안을 어떻게 풀어갈지를 의원들에게 설명하는 자리입니다.
올 한 해 동안의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줘야 하는 만큼 의회가 주요 현안에 대하여 공감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최대한 핵심 위주로 간단히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많은 예산이 소요되는 정책의 경우 의원님들이 잘 이해할 수 있는 명쾌한 설명이 필요할 것입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예산의 적정성과 추진의 당위성 등을 파악하여 건전한 비판과 더불어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자년 새해 첫 임시회인 이번 제265회 임시회가 태안군민의 행복을 앞당기는 힘찬 첫걸음이 될 수 있길 바라면서 올 한해에도 태안군과 군민을 위해 열심히 뛰어주시기를 공직자 여러분께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군민 여러분 모두 건강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고 올 한해 늘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오현미이상으로 제265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265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출석의원

○출석사무과직원

○출석공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