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제264회-개원식-본회의-2019.11.25 월요일 창닫기

제264회 태안군의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태안군의회사무과

의사일정

  • 1. 개 식
  • 1. 국민의례
  • 1. 애국가 제창
  •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 1. 개회사
  • 1. 폐 식
○ 의사팀장 오현미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64회 태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기립 )
『국기에 대하여 경례』『바로』이어서 애국가를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부르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바로』

○ 의사팀장 오현미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착석 )
다음은 김기두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김기두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자리를 함께 하신 가세로 군수님과 허재권 부군수님을 비롯한 700여 공직자 여러분!

제264회 정례회를 맞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기해년 한 해를 알차게 마무리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업무에 매진하고 계시는 공직자 여러분들과 언제나 군민들을 위해 변함없이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 의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19년 새해 첫날의 설렘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 덧 11월의 마지막 주가 되었습니다.
연초에 세웠던 계획이 잘 마무리되고 있는지 되돌아보고 내년의 설계를 해야 하는 시간입니다.
저희 8대 태안군의회도 변화와 혁신, 군민과 함께 하는 태안군의회라는 슬로건 아래 군민 여러분들과의 약속을 지키고자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에 나선 한해가 아니었나 감히 생각합니다.
열린 의장실 제도를 도입해 군민 여러분들과 보다 가까이 소통하고자 했고 찾아가는 태안군의회 프로그램을 통해 저희가 직접 8개 읍면을 찾아 주민 여러분들의 고충과 의견을 듣기도 했습니다.
또한 집행부에 대한 견제라는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고자 강도 높은 행정사무감사 및 현지답사를 실시하고 이에 대한 처리결과를 철저히 모니터링 하는 등 군민 여러분의 대변인으로서 맡은 바 역할을 다하기 위해 나름대로 열심히 뛰었던 기해년 한해였습니다.
저희 제8대 태안군의회는 다가오는 2020년 경자년 한해도 역동적이고 따뜻한 의회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계속해 나가겠습니다.
태안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군민 여러분 곁에서 함께 뛰는 의회상 정립에 앞장서겠습니다.
올 한해 군민 여러분들께서 태안군의회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군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오신 가세로 군수님을 비롯한 700여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이번 태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는 오늘부터 12월 13일까지 19일간 운영됩니다.
26일에는 조례심사특별위원회를 운영하고 27일부터 이틀간 추경 및 동의안 심의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열리며 29일 본회의에 이어 12월 2일부터 12일까지 본예산 심의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올해의 마지막 회기인 만큼 동의안과 공유재산안, 조례안 등 일반안건도 많이 접수되어 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들 모두 바쁜 일정을 소화하게 될 것 같습니다.
특히 내년도 본예산 심의는 태안군의 한해 살림살이가 알차게 구성되었는지를 살피는 매우 중요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의원님들께서도 내년도 예산안이 민심을 잘 반영하고 있는지 낭비되는 예산은 없는지를 세심히 살펴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도 군민의 입장에 서서 의원님들의 요구에 맞는 자료준비 및 답변에 임해주실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힘찬 발걸음을 시작한 제8대 태안군의회가 어느 덧 반환점을 앞두고 있습니다.
항상 초심을 잊지 않고 발로 뛰는 태안군의회가 되겠다는 다짐을 드리면서 한해를 마무리하는 이 시점에서 언제나 희망찬 일들만 가득하시고 유종의 미를 거두는 한 달 보내시길 빌겠습니다.
겨울철 건강에 특히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오현미이상으로 제264회 태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264회 태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출석의원

○출석사무과직원

○출석공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