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제260회-개원식-본회의-2019.06.10 월요일 창닫기

제260회 태안군의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태안군의회사무과

의사일정

  • 1. 개 식
  • 1. 국민의례
  • 1. 애국가 제창
  •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 1. 개회사
  • 1. 폐 식
○ 의사팀장 오현미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60회 태안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기립 )
『국기에 대하여 경례』『바로』이어서 애국가를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부르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바로』

○ 의사팀장 오현미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착석 )
다음은 김기두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김기두먼저 오늘 태안군 의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시고 바쁘신 와중에도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굿모닝충청 김갑수 기자님 그리고 충청뉴스 최영순 기자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자리를 함께 하신 가세로 군수님과 허재권 부군수님을 비롯한 700여 공직자 여러분! 제260회 정례회를 맞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제70회 충청남도민 체육대회에 이어 올해 제25회 충청남도 장애인 체육대회를 준비하느라 많은 고생을 하신 공직자 여러분들과 장애인 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해주신 군민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늘 변함없이 군민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들께도 고마운 마음을 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태안군의회는 지난 회기에 실시된 2019년도 상반기 현지답사를 통해 총 17곳의 현장을 답사하고 그 결과를 집행부에 통보하였습니다.
현지답사는 관내 주요 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군민의 입장에서 문제점을 파악하여 보다 건설적인 대안을 찾기 위함입니다.
실제로 현지답사 시 군민들께서 직접 현장에 나와 어려움을 호소하며 해결책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물론 평소 군민을 위해 열심히 발로 뛰시는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를 모르는 바는 아닙니다만, 주민들의 사소한 어려움일지라도 군에서는 이를 소홀히 하지 말고 다른 누구보다도 군민의 입장에 서서 문제를 해결하는 자세를 보여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아울러 다행히 지난주 단비가 내렸습니다만, 그동안 몇 년째 이어진 가뭄으로 많은 고통을 겪어온 농민들께서 올해도 많은 걱정을 하실 것 같습니다.
천재로 인한 피해는 최소화하고 인재로 인한 피해는 제로화 할 수 있도록 공직자 여러분들께서 특별히 많은 신경을 써주셔서 군민들이 웃을 수 있는 한해를 만들어주시길 당부 드리겠습니다.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이번 제260회 정례회는 오늘부터 6월 21일까지 12일간 운영됩니다.
11일과 12일, 그리고 17일부터 19일까지 총 5일간 행정사무감사가 실시되고, 20일에는 2018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심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행정사무감사는 군민의 뜻을 군정에 반영하고 보다 나은 정책을 추진하도록 유도하는 지방의회의 중요한 권한이자 책무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집행부에서 추진한 업무 중 잘하고 있는 일에 대해서는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마시고, 실패하거나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분명한 개선책을 제시하여, 태안군이 장기적으로 바른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또한, 2018 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안 심사에서는 군정의 살림살이가 당초 계획된 목적에 맞게 효율적으로 집행이 되었는지를 꼼꼼하게 점검하여 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충분한 자료준비와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답변으로 이번 정례회가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시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이제 3일 후면 우리 태안군에서 제25회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가 열리게 됩니다.
이미 지난해, 복군 이후 처음으로 열린 충청남도민 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우리는 올해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를 통해 태안의 무궁한 잠재력과 발전된 모습을 대내외에 과시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저희 의회에서도 체육대회 기간 중 휴회를 하고 충청남도 장애인 체육대회를 함께 할 예정입니다.
사전 준비부터 마무리단계까지 장애인 체육대회를 완벽하게 치러내기 위하여 여러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 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고생 많이 하셨다는 인사를 다시 한 번 드립니다.
끝으로,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데 올해 여름은 빨리 시작돼 오래 이어질 것 같습니다.
더위에 건강 잃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주시고 군민 여러분들과 공직자 여러분들 모두의 가정에 늘 건강과 평화가 함께 하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오현미이상으로 제260회 태안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260회 태안군의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09]

○ 출석의원 (7명)의 장 김기두

의 원 김영인, 송낙문, 김종욱박용성, 신경철, 전재옥

○ 출석사무과직원사무과장 장경희

전문위원 양수준전문위원 박지연의사팀장 오현미

○ 출석공무원군 수 가세로

부 군 수 허재권기획감사실장 오경석전략사업단장 조규성행정지원과장 맹천호신속민원처리과장 조한각민원봉사과장 이성종복지증진과장 신명순가족정책과장 최병구재 무 과 장 명강식관광진흥과장 이한규문화예술과장 문용현교육체육과장 구승회안전총괄과장 김종식농 정 과 장 김종혁경제진흥과장 조재오수 산 과 장 김남용해양산업과장 전강석도시재생과장 장경후보건사업과장 조순상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선철상하수도센터소장 석복기환경관리센터소장 조규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