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제261회-개원식-본회의-2019.07.18 목요일 창닫기

제261회 태안군의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태안군의회사무과

의사일정

  • 1. 개 식
  • 1. 국민의례
  • 1. 애국가 제창
  •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 1. 개회사
  • 1. 폐 식
○ 의사팀장 오현미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61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기립 )
『국기에 대하여 경례』『바로』이어서 애국가를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부르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바로』

○ 의사팀장 오현미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착석 )
다음은 김기두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김기두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자리를 함께 하신 가세로 군수님과 허재권 부군수님을 비롯한 700여 공직자 여러분!

지난 제1차 정례회 이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군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기 위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무더운 여름 해수욕장 안전관리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신 공직자 여러분들께도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6일에는 원북면 이곡리에서 산불이 발생하는 안타까운 일이 있었습니다.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발 벗고 나서서 산불 진화작업에 함께 해주신 공직자 여러분과 의용소방대를 비롯한 군민 여러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피해를 최소화하고 청정태안을 지켜낼 수 있었습니다.
군민들의 작은 땀방울 하나 하나가 한데 모여 앞으로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는 소중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그리고 최근 단비가 내리긴 했으나 안타깝게도 마른장마가 지속되고 있고 고령화로 인한 노동력 부족과 마늘, 양파 가격 하락 등으로 농민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공직자 여러분들께서 이미 관정개발 등 가뭄피해 해소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계시고 마늘과 양파에 대한 소비촉진 운동도 펼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군민 여러분들이 웃음을 되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힘써주시기 바라며, 농업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직접 현장에 나가 살펴보고 일시적이 아닌 항구적인 해결을 모색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를 견지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저희 의회에서도 농어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제8대 태안군의회가 얼마 전 개원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군민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 속에 지역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온 지난 1년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변화와 혁신, 군민과 함께 하는 태안군의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역동적이고 따뜻한 의회, 군민 여러분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 위해 그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권위는 최대한 낮추고 군민 곁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려 노력했습니다.
마인드의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새로운 태안군의회를 만들고자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최선을 다했습니다.
‘열린 의장실’ 제도를 도입하여 소통의 기회를 늘리고, ‘찾아가는 태안군의회’ 프로그램을 통해 의원들이 직접 현장에 나가 주민 여러분들의 의견을 보다 가까이서 듣기도 했습니다.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고 군민의 입장에서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그동안 제8대 태안군의회가 거둔 이러한 성과는 어디까지나 군민 여러분들이 계셨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지난 1년간 태안군의회의 발걸음을 지켜봐주신 군민 여러분들께 고개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항상 현장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회가 되겠다는 1년 전의 약속을 반드시 지켜나갈 것이며, 모든 정책결정에 있어 군민 여러분들이 주인임을 언제나 잊지 않고, 맡은 역할에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제8대 태안군의회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오늘부터 7월 30일까지 13일간 운영됩니다.
19일부터 23일까지는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청취하며, 24일부터 이틀간은 특별위원회를 운영하고, 26일과 29일에는 군정질문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군정질문은 민선7기의 군정방향을 파악하고 의회차원의 협력 방안 및 대안을 제시하는 자리입니다.
또한,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는 연초 보고한 계획이 얼마나 잘 진행되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이를 검토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각 부서에서는 그동안 거둔 성과에 대하여 정확하게 보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하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도 철저히 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의원님들께서도 연초에 보고한 계획 또는 약속을 잘 지켜가고 있는지 세심하게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많은 피서객들이 태안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직자 여러분들을 비롯해 관련단체 및 번영회 등 많은 분들이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각자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피서객들이 사고 없이 안전하게 태안군을 방문하고 떠나실 수 있도록 관계자 여러분들께서는 작은 부분 하나까지도 세심히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무더위가 물러나는 날까지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라며 군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들 모두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오현미이상으로 제261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261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10]

○ 출석의원 (7명)의 장 김기두

의 원 김영인, 송낙문, 김종욱박용성, 신경철, 전재옥

○ 출석사무과직원사무과장 장경희

전문위원 양수준전문위원 박지연의사팀장 오현미

○ 출석공무원군 수 가세로

부 군 수 허재권기획감사실장 오경석전략사업단장 조규성행정지원과장 맹천호신속민원처리과장 명강식민원봉사과장 김홍철복지증진과장 신명순가족정책과장 최병구재 무 과 장 김종혁관광진흥과장 이한규문화예술과장 문용현교육체육과장 구승회안전총괄과장 이계명환경산림과장 황용렬농 정 과 장 이종진경제진흥과장 조재오수 산 과 장 김남용해양산업과장 전강석건설교통과장 이성종도시재생과장 장경후보건사업과장 전종호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선철상하수도센터소장 석복기환경관리센터소장 조규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