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제262회-개원식-본회의-2019.09.02 월요일 창닫기

제262회 태안군의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태안군의회사무과

의사일정

  • 1. 개 식
  • 1. 국민의례
  • 1. 애국가 제창
  •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 1. 개회사
  • 1. 폐 식
○ 의사팀장 오현미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62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기립 )
『국기에 대하여 경례』『바로』이어서 애국가를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부르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바로』

○ 의사팀장 오현미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착석 )
다음은 김기두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김기두평소 의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 가대현 태안방송 대표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자리를 함께 하신 가세로 군수님과 700여 공직자 여러분!무더위가 한풀 꺾이면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의 초입에 제262회 임시회를 맞아 다시 만나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태안군민을 위한 애정과 열정으로 의정활동에 매진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인명사고 등 아쉬운 부분이 많지만 하절기 해수욕장 안전관리와 관광객 맞이 등 당면업무에 최선을 다 해주신 공직자 여러분들께도 수고하셨다는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여름에는 장마와 태풍의 영향으로 태안 전역에 비교적 충분한 비가 내려서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농산물 가격 하락과 노동력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이 만족스러운 가을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더욱 힘써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오늘부터 9월 10일까지 9일간 운영됩니다.
3일부터 4일까지는 지난 제260회 제1차 정례회에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처리결과를 청취하며 5일과 6일에는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의하기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운영하고 9일에는 조례심사특별위원회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 청취 시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는 추상적·형식적인 답변이 아닌 의원님들과 군민 모두가 납득할 수 있는 구체적인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행정사무감사에서 나온 지적사항을 그동안 어떻게 처리했고 앞으로 어떻게 처리할 계획인지를 군민 여러분들께 알리는 중요한 시간이니만큼 단순한 요식행위로 끝나지 않도록 공직자 여러분들께서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매해 중복 지적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보다 확실하고 근원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시 의원님들께서는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예산 편성이 되었는지 그리고 낭비성 예산은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봐 주시기 바라며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도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군민의 소중한 세금이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이번 임시회가 끝나면 바로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시작됩니다.
올해 추석연휴는 평년보다 짧아서 태안을 찾는 귀성객들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군민과 귀성객 모두가 불편 없이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교통과 안전 등에 각별히 신경 써 주시기 바라며 비상근무와 각종 당면업무 추진 등으로 연휴도 잊은 채 군민을 위해 힘쓰실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한가위 보름달을 바라보는 모든 분들께 달처럼 밝은 기운이 전해지길 바라며 군민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들 모두의 가정에 늘 건강과 평화가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오현미이상으로 제262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262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08]

○ 출석의원 (7명)의 장 김기두

의 원 김영인, 송낙문, 김종욱박용성, 신경철, 전재옥

○ 출석사무과직원사무과장 장경희

전문위원 양수준전문위원 박지연의사팀장 오현미

○ 출석공무원군 수 가세로

기획감사실장 오경석전략사업단장 조규성행정지원과장 맹천호신속민원처리과장 명강식민원봉사과장 김홍철복지증진과장 신명순가족정책과장 최병구재 무 과 장 김종혁관광진흥과장 이한규문화예술과장 문용현교육체육과장 구승회안전총괄과장 이계명환경산림과장 황용렬농 정 과 장 이종진경제진흥과장 조재오수 산 과 장 김남용해양산업과장 전강석건설교통과장 이성종도시재생과장 장경후보건사업과장 전종호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선철상하수도센터소장 석복기환경관리센터소장 조규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