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제263회-개원식-본회의-2019.10.11 금요일 창닫기

제263회 태안군의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태안군의회사무과

의사일정

  • 1. 개 식
  • 1. 국민의례
  • 1. 애국가 제창
  •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 1. 개회사
  • 1. 폐 식
○ 의사팀장 오현미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63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기립 )
『국기에 대하여 경례』『바로』이어서 애국가를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부르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바로』

○ 의사팀장 오현미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착석 )
다음은 김기두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김기두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자리를 함께 하신 가세로 군수님과 허재권 부군수님을 비롯한 700여 공직자 여러분!

선선해진 날씨에 푸르름이 더해가는 가을, 제263회 임시회를 맞아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항상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군민 여러분과 충청남도민 생활체육대회 개최 등 각종 당면 업무로 많은 고생을 하신 공직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언제나 군민의 생활현장을 살피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고 계신 동료 의원 여러분들께도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난 달 17일 파주에서 국내 최초로 발생이 확인된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되면서 수도권과 멀지 않은 우리 지역도 더 이상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태풍 등 자연재해와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민들이 이번 돼지열병 발병으로 더욱 위축될 것 같아 걱정이 큽니다.
물론 우리 지역에는 인근 지자체처럼 대규모 농가는 없고 공식적으로 8개 농가에서 19,000여 마리의 돼지를 사육하고 있습니다만 주민 여러분들께서 불안해하지 않도록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는 부디 철저한 대비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축산농가에서도 방역행동요령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고 농가 출입차량에 대한 소독 등에도 각별히 신경 써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이번 임시회는 오늘부터 10월 22일까지 12일간 운영됩니다.
14일부터 16일까지는 2020년도 업무구상보고를 청취하며 17일과 18일에는 하반기 주요사업장 현지답사를 실시하고 21일에는 예결특위와 조례특위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내년도 업무구상보고는 우리 태안군이 지향하는 바를 군민 여러분들께 알리고 지역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한 방향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업무구상보고 청취 시 좋은 대안 제시를 통해 태안군이 올바르게 발전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하반기 주요사업장 현지답사의 경우 의원님들께서는 주민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해당사업장의 문제점을 면밀하게 검토하셔서 사업이 올바른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도 의원님들의 요구에 맞는 충실한 자료준비와 성실한 답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새로운 각오로 시작했던 기해년도 이제 달력 두 장만을 남겨놓고 있습니다.
올 한해 사업을 잘 마무리하시고 완료된 사업에 대해서는 철저히 성과를 분석하여 내년에는 더욱 발전된 태안군의 모습을 볼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그리고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는데 수험생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께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시험이 무사히 치러질 수 있도록 공직자 여러분들의 세심한 배려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날이 제법 쌀쌀해졌는데 건강관리에 유의해 주시고 군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들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오현미이상으로 제263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263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출석의원

○출석사무과직원

○출석공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