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제262회-제4차-본회의-2019.09.10 화요일 창닫기

제262회 태안군의회

본회의회의록 제4차

태안군의회사무과

의사일정

  • 1.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승인의 건
  • 2.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 기금운용 계획안 승인의 건
  • 3. 태안군 특별교통수단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 4. 태안군 국기사랑 지원 조례안
  • 5. 태안군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6. 태안군 한글 사랑 지원 조례안
○ 의장 김기두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2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사무과장으로부터 의사보고가 있겠습니다.
사무과장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무과장 장경희사무과장 장경희입니다.
의사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제262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이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로부터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3건의 심사결과보고서가 본회의에 제출되어 있습니다.
조례심사특별위원회로부터는 태안군 국기사랑 지원 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에 대한 심사결과보고서가 본회의에 제출되어 있습니다.
이상 의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 의장 김기두사무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제1항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승인의 건)맨위로 이동
(제2항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 기금운용 계획안 승인의 건)맨위로 이동
(제3항 태안군 특별교통수단 운영 민간 위탁 동의안)맨위로 이동
○ 의장 김기두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승인의 건, 의사일정 제2항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 기금운용 계획안 승인의 건, 의사일정 제3항 태안군 특별교통수단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을 일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회부하여 심사한 안건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김종욱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김종욱 의원김종욱 위원장입니다.
먼저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동의안의 심사를 위하여 많은 활동과 노력을 기울여 주신 특위 위원님들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먼저 세입예산부터 보고 드리겠습니다.
세입예산은 일반회계 5,261억 7,009만 7천 원, 공기업특별회계 525억 4,390만 5천 원, 기타특별회계 817억 6,425만 8천 원으로 총 6,604억 7,826만 원이 승인 요구되어 원안 승인하였습니다.
다음은 세출예산에 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세출예산은 일반회계 5,261억 7,009만 7천 원, 공기업특별회계 525억 4,390만 5천 원, 기타특별회계 817억 6,425만 8천 원으로 총 6,604억 7,826만 원이 승인 요구되어 이중 일반회계에서 6억 1,900만 원을 감액하고 감액한 6억 1,900만 원을 내부 유보금으로 편성하여 수정 가결하였습니다.
감액의 사항별 내역은 배부해 드린 심사결과보고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하여 심사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 기금운용 계획은 재난관리기금 등 총 5건으로 57억 8,358만 6천 원이 승인 요구되어 원안 승인하였습니다.
다음은 태안군 특별교통수단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에 대하여 심사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해당 동의안은 태안군 특별교통수단 운영의 위탁기간이 2019년 10월 31일자로 만료됨에 따라 태안군 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제4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 동의절차를 이행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심사결과 승인 하였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심사결과 보고서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면서 이상으로 보고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 의장 김기두김종욱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본 안건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충분한 협의를 거쳐 작성한 사항이므로 질의와 토론을 생략하고 심사보고서를 원안과 같이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수정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2항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 기금운용 계획안은 원안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3항 태안군 특별교통수단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은 원안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제4항 태안군 국기 사랑 지원 조례안)맨위로 이동
(제5항 태안군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맨위로 이동
(제6항 태안군 한글 사랑 지원 조례안)맨위로 이동
○ 의장 김기두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태안군 국기 사랑 지원 조례안, 의사일정 제5항 태안군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6항 태안군 한글 사랑 지원 조례안을 일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 회부하여 심사한 안건으로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신경철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경철 의원신경철 위원장입니다.
먼저 이번 임시회 회기 동안 조례특위 운영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신 특위 위원님들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본 특별위원회에서 실시한 조례심사 결과에 대한 보고 드리겠습니다.
본 특별위원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총 3건을 심사하여 모두 원안 가결하였습니다.
안건별 세부내용을 보면 태안군 국기사랑 지원 조례안은 대한민국의 상징인 태극기의 존엄성을 수호하고 국기선양 수립계획 및 국기보급 운동의 실시 등 국기사랑 운동을 확산시키고자 하는 사항으로 심사결과 원안 가결하였습니다.
태안군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공무원재해보상법의 변경으로 인하여 적용받는 항목을 근거법에 맞게 일치시키고 일본식 한자어와 일본어투 표현 등을 순화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심사결과 원안 가결하였습니다.
태안군 한글사랑 지원 조례안은 태안군민의 한글 사용을 촉진하고 한글의 보존계승과 문화민족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공문서 등의 작성, 공공기관의 명칭 등에 대한 한글 사용을 확산시키고자 하는 사항으로 심사결과 원안 가결하였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심사보고서를 참조해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심사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 의장 김기두신경철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의원님들 본 안건은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도 있게 심사한 사항이므로 질의와 토론을 생략하고 심사보고서 원안과 같이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4항 태안군 국기사랑 지원 조례안은 원안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5항 태안군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원안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6항 태안군 한글 사랑 지원 조례안은 원안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 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가세로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지난 9월 2일부터 오늘까지 총 9일간에 걸쳐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처리 결과 청취와 함께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 계획안을 심사하였으며 충청남도 교육청 교직원 휴양시설 유치를 위한 건의안을 채택하고 총 4건의 조례안과 동의안을 처리하였습니다.
9일간의 임시회 운영을 위해 고생하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그리고 자료준비 등에 적극 협조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집행부에서는 심의 중에 의원님들께서 건의하거나 우려를 나타낸 부분에 대해서 세심한 검토를 통하여 반드시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난 2016년 10월 제239회 임시회에서 의결된 태안군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집행부에서 아직까지도 공포되지 않은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집행부에서는 책임 있는 사과와 함께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를 위한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이틀 후면 추석 명절인데 지난 주말 태풍으로 인해 부상 10명과 재산피해 734건이 발생하였습니다.
모쪼록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는 군민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빠른 시설복구 등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주말 내내 직원 여러분들께서 비상근무를 실시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정말 고생 많이 하셨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의원들도 직접 현장을 다니며 군민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듣고 지역을 세심히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회기 준비로 고생하신 의원님들과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군민 여러분 모두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길 빌겠습니다.
이상으로 제262회 태안군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폐회를 선포합니다.

[10:11]

○출석의원

○출석사무과직원

○출석공무원

○서명위원